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이저리그에서 유행하고 있는, 역회전공 종류

by 온리벨로 2023. 6. 20.

1.싱커

싱커는 야구에서 투수들이 던지는 변화구 중 하나입니다. 이는 이란적으로 높은 회전율을 갖는 패스트볼과 비슷한 궤도를 그리지만, 공이 낮게 떨어집니다.

싱커는 일반적으로 손바닥과 손목의 움직임으로 만들어집니다. 투수는 공을 잡은 후, 손목을 강하게 꺾어서 공에 스핀을 줍니다. 이렇게 스핀을 줌으로써, 공이 회전하면서 공기 저항을 받게 됩니다. 이에 따라 공의 궤도가 변하면서, 타자가 공을 예측하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싱커는 공의 궤도가 일정하지 않아, 타자가 스윙하는 순간에도 공의 궤도가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타자가 공을 놓치게 만들며, 쉽게 잡아낼 수 없는 땅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싱커는 투수들이 상황에 따라 다양한 투구 방법을 활용하여 상대 타자를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는 중요한 변화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싱커는 스트라이크 존 안에 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수는 싱커를 제어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또한, 공이 낮게 떨어지기 때문에, 수비수들은 반드시 신속하고 정확한 반응을 해야 합니다.

 

2.스크류볼

스크류볼은 야구에서 사용되는 변화구 중 하나로, 회전 방향이 공의 진행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는 공을 뜻합니다. 스크류볼은 왼손 투수가 던질 경우 왼쪽으로 굽고, 오른손 투수가 던질 경우 오른쪽으로 굽습니다.

스크류볼은 주로 커브와 함께 사용되는 변화구 중 하나로, 공을 쥐는 방법과 손목의 움직임에 따라 회전 방향이 결정됩니다. 스크류볼을 던지기 위해서는 , 공을 잡은 손목을 밖으로 돌리면서 공을 던져야 합니다. 이로 인해 공은 회전 방향이 반대로 결정되면서 타자가 예측하기 어려운 궤도를 그리게 됩니다.

스크류볼은 매우 어려운 변화구 중 하나로, 선발 투수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스크류볼은 그만큼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타자는 스크류볼을 던지는 투수들의 스트라이크 존을 예측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3.슈트볼

슈트볼은 야구에서 사용되는 변화구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직구와 비슷한 속도로 던져지면서, 예측하기 어렵게 공이 굽는 변화구를 말합니다. 슈트볼은 회전 방향이나 속도보다는 공의 비행 궤도를 중시하기 때문에, 공을 던지는 투수의 손목 동작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슈트볼은 일반적으로 패스트볼을 던지는 것처럼 공을 잡은 후, 공의 뒷면으로 공의 스핀을 제어합니다. 이렇게 공의 스핀이 일정한 각도로 유지되면서 약간 굽게 날아가게 됩니다. 슈트볼은 투수의 실려과 경험이 많이 필요한 변화구 중 하나입니다.

슈트볼은 주로 중심 상단에 위치한 스트라이크 존으로 공을 던지면서, 공이 갑자기 내려오는 궤도를 그리게 됩니다. 이로 인해 타자는 슈트볼을 예측하기 어려워하게 되며, 스트라이크를 맞추기 힘들어집니다.

 

4.스크류볼의 위험성

스크류볼은 야구에서 매우 효과적인 변화구 중 하나이지만, 공을 던지는 투수의 팔과 손목에 부상 위험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동작은 투수의 손목과 팔에 큰 부담을 주기 때문에,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해 손목과 팔의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류볼은 예측하기 어렵게 공이 굽는 변화구이기 때문에, 타자도 스크류볼을 처리하기 어려워합니다. 따라서, 스크류볼을 잘 다루는 투수는 타자들에게 매우 위협적으로 느껴집니다.

 

5.일본에서 슈트볼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

일본에서는 슈트볼을 포함한 변화구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는 일본 야구 문화에서 스피든보다는 변화와 제어를 중요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본의 야구 구장은 전통적으로 작고, 그라운드의 노말라인 간격도 작기 때문에, 타자의 공을 잡아낼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의 투수들은 고속 직구 뿐만 아니라, 각종 변화구를 적극 활용하여 타자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야구 문화에서는 개인기와 기술적인 면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슈트볼과 같은 변화구를 잘 다루는 투수는 높은 평가와 인기를 받게 되고, 이는 다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화적인 배경과 경기 상황에 따라서 슈트볼과 같은 변화구를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